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νƒ„ν•΅μ œλ„ κ°œκ΄€ 및 쟁점 뢄석: κ³ μœ„κ³΅μ§μžμ˜ μ±…μž„κ³Ό 곡직 μœ μ§€

gzip 2024. 12. 9.

νƒ„ν•΅μ œλ„λŠ” κ³ μœ„κ³΅μ§μžμ˜ ν—Œλ²• 및 법λ₯  μœ„λ°˜μ— λŒ€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처벌 μˆ˜λ‹¨μœΌλ‘œ 자리작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νƒ„ν•΅μ œλ„μ˜ κ°œκ΄€κ³Ό μ£Όμš” μŸμ μ„ μƒμ„Ένžˆ λΆ„μ„ν•©λ‹ˆλ‹€.

νƒ„ν•΅μ œλ„μ˜ κ°œμš”

νƒ„ν•΅μ œλ„λŠ” ν—Œλ²•κ³Ό 법λ₯ μ„ μœ„λ°˜ν•œ κ³ μœ„κ³΅μ§μžλ₯Ό μ²˜λ²Œ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법적 μˆ˜λ‹¨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 œλ„λŠ” μ •μΉ˜μ  ꢌλ ₯의 λ‚¨μš©μ„ λ°©μ§€ν•˜κ³  ꡭ민의 ꢌ리λ₯Ό λ³΄ν˜Έ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λž˜μ—μ„œ νƒ„ν•΅μ œλ„μ˜ μ˜μ˜μ™€ κΈ°λŠ₯, νƒ„ν•΅λŒ€μƒ 곡무원 λ²”μœ„, 그리고 νƒ„ν•΅μ‚¬μœ  및 μ ˆμ°¨μ— λŒ€ν•΄ μžμ„Ένžˆ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 πŸ›οΈ

νƒ„ν•΅μ œλ„μ˜ μ˜μ˜μ™€ κΈ°λŠ₯

νƒ„ν•΅μ œλ„λŠ” κ³ μœ„μ§ κ³΅λ¬΄μ›μ΄λ‚˜ 법관이 ν—Œλ²•μ΄λ‚˜ 법λ₯ μ„ μœ„λ°˜ν–ˆμ„ 경우, 이λ₯Ό μ†ŒμΆ”ν•˜μ—¬ μ²˜λ²Œν•˜κ±°λ‚˜ νŒŒλ©΄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œΌλ‘œ μ •μ˜λ©λ‹ˆλ‹€. ν—Œλ²• 제65μ‘°λŠ” ν–‰μ •λΆ€, μž…λ²•λΆ€ 및 μ‚¬λ²•λΆ€μ˜ κ³ μœ„κ³΅μ§μžμ— μ˜ν•œ ν—Œλ²• μœ„λ°˜μ— λŒ€ν•΄ 탄핡 μ†ŒμΆ”λ₯Ό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ƒ„ν•΅μ œλ„μ˜ 핡심 κΈ°λŠ₯은 κ³ μœ„ 곡직자의 λΆˆλ²• ν–‰μœ„μ— λŒ€ν•œ 법적 μ±…μž„μ„ μΆ”κΆ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둜써 ν–‰μ •λΆ€μ˜ κΆŒν•œ λ‚¨μš©μ„ 사전에 λ°©μ§€ν•˜κ³ , ꡭ민의 κΈ°λ³Έ ꢌ리λ₯Ό λ³΄ν˜Έν•˜λŠ” 데 κΈ°μ—¬ν•©λ‹ˆλ‹€.

“νƒ„ν•΅μ œλ„λŠ” κ³ μœ„κ³΅μ§μžμ— μ˜ν•œ ν—Œλ²• μœ„λ°˜μ„ κ²½κ³ ν•˜κ³  사전에 λ°©μ§€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ˆ˜λ‹¨μ΄λ‹€.”

 

νƒ„ν•΅λŒ€μƒ κ³΅λ¬΄μ›μ˜ λ²”μœ„

νƒ„ν•΅μ˜ λŒ€μƒμ΄ λ˜λŠ” 곡무원은 μ•„λž˜μ™€ κ°™μŠ΅λ‹ˆλ‹€:

  • λŒ€ν†΅λ Ή
  • ꡭ무총리
  • κ΅­λ¬΄μœ„μ›
  • ν–‰μ •κ°λΆ€μ˜ μž₯
  •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 μž¬νŒκ΄€
  • 법관
  • μ€‘μ•™μ„ κ±°κ΄€λ¦¬μœ„μ›νšŒ μœ„μ›
  • 감사원μž₯ 및 κ°μ‚¬μœ„μ›
  • 기타 법λ₯ μ΄ μ •ν•˜λŠ” κ³ μœ„μ§ 곡무원

이 외에도 일반 사법 절차둜 μ²˜λ²Œ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κ³ μœ„μ§ κ³΅μ§μžκ°€ 포함될 수 있으며, νŠΉμ • 법λ₯ μ— μ˜ν•΄ 탄핡 λŒ€μƒμ΄ λ˜λŠ” 곡무원이 κ·œμ •λ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κ²€μ‚¬λŠ” νŠΉλ³„νžˆ 탄핡 λŒ€μƒμ— ν¬ν•¨λ©λ‹ˆλ‹€. 검사와 같이 일반 사법 절차둜 μ†ŒμΆ”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곡무원듀이 ν¬ν•¨λ˜μ–΄ νƒ„ν•΅μ œλ„μ˜ μœ νš¨μ„±μ„ λ†’μž…λ‹ˆλ‹€. πŸ”

νƒ„ν•΅μ‚¬μœ  및 절차

νƒ„ν•΅μ‚¬μœ 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경우둜 κ·œμ •λ©λ‹ˆλ‹€:

  • μ§λ¬΄μ§‘ν–‰μ—μ„œ ν—Œλ²• λ˜λŠ” 법λ₯ μ„ μœ„λ°˜ν•œ 경우
  • μœ„ν—Œ μœ„λ²•ν–‰μœ„κ°€ μ€‘λŒ€ν•œ 경우

탄핡 μ†ŒμΆ” μ ˆμ°¨λŠ” 두 가지 μ£Όμš” λ‹¨κ³„λ‘œ λ‚˜λ‰©λ‹ˆλ‹€.

  1. νƒ„ν•΅μ†ŒμΆ” 단계:
  2. κ΅­νšŒμ—μ„œ 탄핡 μ†ŒμΆ”μ•ˆμ΄ 발의되고, μž¬μ μ˜μ› 1/3 μ΄μƒμ˜ μš”μ²­μœΌλ‘œ 의결이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λŒ€ν†΅λ Ήμ˜ 경우,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2/3 μ΄μƒμ˜ 찬성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νƒ„ν•΅μ‹¬νŒ 단계:
  4.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μ—μ„œ νƒ„ν•΅μ‹¬νŒμ΄ 이뀄지며, μ‹¬νŒμ€ μ ‘μˆ˜μΌλ‘œλΆ€ν„° 180일 이내에 결정이 λ‚΄λ €μ§‘λ‹ˆλ‹€.

μ΄λŸ¬ν•œ 과정을 톡해 탄핡에 λŒ€ν•œ 법적 μ ˆμ°¨κ°€ μ—„μ •ν•˜κ²Œ μ‹œ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 탄핡에 λŒ€ν•œ 절차적 κ·œμ •μ€ μ •μΉ˜μ  μ•…μš©μ„ λ°©μ§€ν•˜κ³ , κ³΅μ •ν•œ νŒλ‹¨μ„ μœ„ν•΄ μ„€κ³„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단계 λ‚΄μš© μ†Œμš” κΈ°κ°„
νƒ„ν•΅μ†ŒμΆ” 단계 κ΅­νšŒμ—μ„œ μ†ŒμΆ”μ•ˆ 발의 및 의결 72μ‹œκ°„ 이내
νƒ„ν•΅μ‹¬νŒ 단계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μ—μ„œμ˜ μ‹¬νŒ 180일 이내

탄핡 μ œλ„λŠ” λ―Όμ£Όμ£Όμ˜μ™€ λ²•μΉ˜κ΅­κ°€μ˜ μ€‘λŒ€ν•œ κΈ°λ°˜μ„ λ§ˆλ ¨ν•˜λŠ” ν•„μˆ˜ 기제둜, κ³ μœ„ 곡직자의 μ±…μž„μ„ 물음으둜써 μ •μΉ˜μ  μ‹ λ’°λ₯Ό κ΅¬μΆ•ν•˜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πŸ”‘

πŸ‘‰νƒ„ν•΅μ œλ„ μžμ„Ένžˆ 보기

νƒ„ν•΅μ‚¬μœ μ™€ κ·Έ 쟁점

νƒ„ν•΅μ‚¬μœ λŠ” κ³ μœ„κ³΅μ§μžμ— λŒ€ν•œ νŠΉλ³„ν•œ 법적 절차λ₯Ό μš”κ΅¬ν•˜λ©°, κ·Έ 법적 성격과 기쀀은 μ—¬λŸ¬ λ…Όλž€μ„ μΌμœΌν‚΅λ‹ˆλ‹€. 이번 μ„Ήμ…˜μ—μ„œλŠ” νƒ„ν•΅μ‚¬μœ μ˜ ꡬ체적인 λ‚΄μš©κ³Ό 각쒅 μŸμ μ„ 닀루어 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μ§λ¬΄μ§‘ν–‰μƒμ˜ ν–‰μœ„ 및 μœ„λ°˜ 규λͺ…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˜ μ£Όμš” κΈ°μ€€ 쀑 ν•˜λ‚˜λŠ” μ§λ¬΄μ§‘ν–‰μƒμ˜ ν–‰μœ„μž…λ‹ˆλ‹€. 즉, νƒ„ν•΅μ‚¬μœ λŠ” ν•΄λ‹Ή κ³΅μ§μžκ°€ 직무λ₯Ό μˆ˜ν–‰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œ ν–‰μœ„μ—¬μ•Ό ν•˜λ©°, 곡직자의 μ‚¬μƒν™œμ΄λ‚˜ 직무와 λ¬΄κ΄€ν•œ 개인적 행동은 ν¬ν•¨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λŒ€ν†΅λ Ήμ΄ ꡭ민의 이해λ₯Ό κ΅¬ν•˜κ³  ꡭ가정책을 효율적으둜 μˆ˜ν–‰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곡식 행사가 법령을 μœ„λ°˜ν•œ 경우, 이 ν–‰μœ„λŠ” νƒ„ν•΅μ‚¬μœ λ‘œ 인식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

 

 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˜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ν•΄λ‹Ή ν–‰μœ„κ°€ 직무집행과 관련이 μžˆλŠ”μ§€, 그리고 ν—Œλ²• λ˜λŠ” 법λ₯ μ„ μœ„λ°°ν–ˆλŠ”μ§€ μ—¬λΆ€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Ÿ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ν—Œλ²• 제65μ‘°μ—μ„œλŠ” "직무집행에 μžˆμ–΄μ„œ ν—Œλ²•μ΄λ‚˜ 법λ₯ μ— μœ„λ°°ν•œ λ•Œ"라고 λͺ…μ‹œν•˜κ³  있으며, μ΄λŸ¬ν•œ 쑰항은 νƒ„ν•΅μ‚¬μœ μ˜ 핡심 μš”μ†Œλ‘œ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νƒ„ν•΅μ‚¬μœ μ˜ μ€‘λŒ€μ„±

νƒ„ν•΅μ‚¬μœ μ˜ μ€‘λŒ€μ„±μ€ 또 λ‹€λ₯Έ μŸ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탄핡은 κ³ μœ„κ³΅μ§μžμ˜ μ‹ λ’°μ„±κ³Ό κΆŒν•œμ„ νšŒλ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œ 절차둜, λ‹¨μˆœν•œ 법령 μœ„λ°˜μ΄ μ•„λ‹Œ μ€‘λŒ€ν•œ μœ„λ²•ν–‰μœ„μ— ν•΄λ‹Ή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의견이 νŒ½λ°°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•œ 법 μœ„λ°˜ ν–‰μœ„κ°€ μ•„λ‹Œ, 곡적인 μ‹ λ’°λ₯Ό 크게 ν•΄μΉ˜λŠ” ν–‰μœ„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§Œ 탄핡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λ³΄λŠ” μ‹œκ°μž…λ‹ˆλ‹€.

탄핡결정이 μ •μΉ˜μ μΈ κ²°κ³Όλ₯Ό μ΄ˆλž˜ν•  수 μžˆλŠ” 점을 κ³ λ €ν•  λ•Œ, κ·Έ μœ„λ°˜ν–‰μœ„λŠ” μ€‘λŒ€ν•˜κ³ λ„ λͺ…λ°±ν•΄μ•Ό ν•˜λ©°, λ‹¨μˆœν•œ μ •μ±… κ²°μ •μƒμ˜ 였λ₯˜λŠ” ν¬ν•¨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즉, νƒ„ν•΅μ˜ λͺ©μ μ€ ν—Œλ²•κ³Ό 법λ₯ μ˜ 쑴쀑을 보μž₯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κ²ƒμ΄λ―€λ‘œ, κ³΅μ§μžκ°€ ν•΄λ‹Ή 법λ₯ μ„ μœ„λ°˜ν–ˆμŒμ΄ 곡읡에 μ€‘λŒ€ν•œ ν”Όν•΄λ₯Ό λΌμΉœλ‹€κ³  νŒλ‹¨ν•  λ•Œλ§Œμ΄ ν•΄λ‹Ή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 •μΉ˜μ  μ‚¬μœ μ™€ νƒ„ν•΅μ‚¬μœ μ˜ ꡬ뢄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μ •μΉ˜μ  μ‚¬μœ μ™€ 법적 μ‚¬μœ μ˜ κ΅¬λΆ„μž…λ‹ˆλ‹€. 탄핡은 μ •μΉ˜μ  동기가 μ•„λ‹Œ λͺ…λ°±ν•œ 법적 근거에 μ˜ν•΄ λ°œλ™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μΉ˜μ  μ‚¬μœ μ— μž…κ°ν•œ 탄핡이 자주 λ°œμƒν•  경우, νƒ„ν•΅μ œλ„λŠ” μ •μŸμ˜ λ„κ΅¬λ‘œ 전락할 μœ„ν—˜μ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탄핡은 였직 ν—Œλ²•μ  기쀀에 λ”°λ₯Έ 법적 μœ„λ°˜ν–‰μœ„λ₯Ό 근거둜 닀루어져야 ν•˜λ©°, 이에 따라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λŠ” μ†ŒμΆ”λœ 곡직자의 μœ„λ°˜ν–‰μœ„κ°€ ν—Œλ²• μƒμ˜ μ€‘λŒ€ν•œ 법 μœ„λ°˜μΈμ§€, 그리고 곡직자의 탄핡이 λ²•μ μœΌλ‘œ μ •λ‹Ήν™”λ˜λŠ”μ§€λ₯Ό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νŒλ‹¨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민주적 정당성을 보μž₯ν•˜κ³ , μ •μΉ˜μ  ꢌλ ₯의 λ‚¨μš©μ„ λ°©μ§€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μ€‘λŒ€ν•œ 절차적 μž₯치인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결둠적으둜, νƒ„ν•΅μ‚¬μœ μ˜ 규λͺ…κ³Ό κ·Έ μŸμ λ“€μ€ ν˜„μž¬μ˜ μ •μΉ˜μ 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„ λ²•μΉ˜μ£Όμ˜μ˜ 핡심을 지킀기 μœ„ν•œ ν•„μˆ˜μ μΈ μš”μ†ŒλΌ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기쀀듀이 μ˜¬λ°”λ‘œ 적용될 λ•Œ, ꡭ민의 μ‹ λ’°λ₯Ό νšŒλ³΅ν•˜κ³  효율적인 κ΅­κ°€ μš΄μ˜μ„ 이룰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‘‰νƒ„ν•΅μ‚¬μœ  μ΄ν•΄ν•˜κΈ°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 ˆμ°¨ 및 μ‹¬νŒ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λŠ” κ³ μœ„ κ³΅μ§μžκ°€ ν—Œλ²•μ΄λ‚˜ 법λ₯ μ„ μœ„λ°˜ν–ˆμ„ λ•Œ κ΅­νšŒκ°€ κ·Έλ₯Ό μ†ŒμΆ”ν•˜λŠ”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 이 과정은 ν—Œλ²•μ§ˆμ„œλ₯Ό 지킀기 μœ„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μˆ˜λ‹¨μ΄μ§€λ§Œ, μ—„μ •ν•œ μ ˆμ°¨μ™€ 곡정성이 μš”κ΅¬λ©λ‹ˆλ‹€. 이 μ„Ήμ…˜μ—μ„œλŠ” 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˜ 절차적 μš”κ΅¬, νƒ„ν•΅μ‹¬νŒμ˜ 곡정성, 그리고 νƒ„ν•΅μ†ŒμΆ” ν›„ κΆŒν•œ 정지에 λŒ€ν•΄ λ‹€λ£¨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˜ 절차적 μš”κ΅¬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—λŠ” μ—¬λŸ¬ 가지 절차적 μš”κ΅¬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—Œλ²• 제65μ‘°λŠ” κ΅­κ°€μ˜ κ³ μœ„ 곡직자 및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μ˜ μž¬νŒκ΄€ λ“±μ˜ κ³ μœ„μ§μ— λŒ€ν•΄ νƒ„ν•΅μ†ŒμΆ”λ₯Ό ν—ˆμš©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μ€ 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˜ μ£Όμš” 절차적 μš”κ΅¬ μ‚¬ν•­μž…λ‹ˆλ‹€.

절차 ν•„μš” μš”κ±΄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•ˆ 발의 재적 μ˜μ› 1/3 μ΄μƒμ˜ 발의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•ˆ 의결 재적 μ˜μ› 과반수의 μ°¬μ„± (λŒ€ν†΅λ Ήμ€ 2/3 μ΄μƒμ˜ μ°¬μ„± ν•„μš”)
μ†ŒμΆ”μ˜κ²° ν›„ κΆŒν•œ 정지 μ†ŒμΆ”μ˜κ²°μ„œ 솑달 ν›„λΆ€ν„° νƒ„ν•΅μ‹¬νŒ μ „κΉŒμ§€ κΆŒν•œ 행사가 정지됨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˜ μ ˆμ°¨λŠ” 법적 μ±…μž„μ„ μΆ”κΆ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것이며, 절차적 정당성이 μš”κ΅¬λ©λ‹ˆλ‹€.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•ˆμ΄ 발의되면, κ΅­νšŒλŠ” λ³ΈνšŒμ˜μ—μ„œ 이λ₯Ό λ³΄κ³ ν•˜κ³  μ˜κ²°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이후 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•ˆμ— λŒ€ν•œ μ ˆμ°¨κ°€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§„ν–‰λ˜μ–΄μ•Ό ν•˜λ©°, λ³ΈνšŒμ˜μ—μ„œ 72μ‹œκ°„ 이내에 ν‘œκ²°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절차적 μš”κ΅¬λŠ” ꡭ민의 κΆŒλ¦¬μ™€ ν—Œλ²•μ„ μˆ˜ν˜Έ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ν•„μˆ˜μ  μš”μ†Œμž…λ‹ˆλ‹€.

νƒ„ν•΅μ‹¬νŒμ˜ 곡정성

νƒ„ν•΅μ‹¬νŒ κ³Όμ •μ—μ„œ 곡정성은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μž…λ‹ˆλ‹€.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λŠ” 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˜ 적법성을 νŒλ‹¨ν•˜λŠ” κΈ°κ΄€μœΌλ‘œ, νƒ„ν•΅μ‹¬νŒμ„ 톡해 곡직자의 μœ„λ²• ν–‰μœ„λ₯Ό νŒλ‹¨ν•©λ‹ˆλ‹€. 이λ₯Ό μœ„ν•΄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원칙이 μ€€μˆ˜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쀑립성 보μž₯: μ‹¬νŒ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λŠ” μ •μΉ˜μ  쀑립성을 μœ μ§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κ³΅μ •ν•œ 절차: λͺ¨λ“  κ΄€κ³„μžλŠ” κ³΅μ •ν•œ μ ˆμ°¨μ— 따라 μ‹¬νŒμ„ λ°›μ•„μ•Ό ν•˜λ©°, ν”Όμ†ŒμΆ”μΈμ€ μžμ‹ μ˜ μž…μž₯을 λ³€λ‘ ν•  기회λ₯Ό κ°€μ Έ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3. 증거 μ‘°μ‚¬μ˜ μ€‘μš”μ„±: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λŠ”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 증인 쑰사λ₯Ό 톡해 λ‹€μ–‘ν•œ 증거λ₯Ό μˆ˜μ§‘ν•˜κ³  κ³΅μ •ν•œ 결정을 λ‚΄λ 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΄λŸ¬ν•œ κ³΅μ •ν•œ μ ˆμ°¨κ°€ 보μž₯λ˜μ§€ μ•ŠμœΌλ©΄, νƒ„ν•΅μ‹¬νŒμ€ μ •μΉ˜μ  κ³΅μ„Έλ‚˜ λΆˆκ³΅μ •ν•œ νŒλ‹¨μ˜ λ„κ΅¬λ‘œ 전락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ν—Œλ²•μž¬νŒμ†Œμ˜ 역할은 맀우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 ν›„ κΆŒν•œ 정지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κ°€ 이루어지면, νƒ„ν•΅λŒ€μƒμžλŠ” κ·Έ κΆŒν•œμ΄ μ •μ§€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ν—Œλ²• 제65쑰에 μ˜ν•΄μ„œ λͺ…μ‹œλ˜μ–΄ 있으며,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μ 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:

  • μžλ™μ μΈ κΆŒν•œ 정지: νƒ„ν•΅μ†ŒμΆ”μ˜κ²°μ΄ 이루어지면 νƒ„ν•΅λŒ€μƒμžμ˜ κΆŒν•œμ€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 •μ§€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ν—Œλ²•μ§ˆμ„œμ˜ ν˜Όμ„ μ„ λ°©μ§€ν•˜κ³ , κ΅­μ •μ˜ 연속성을 보μž₯ν•˜κΈ° μœ„ν•¨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κΆŒν•œ λŒ€ν–‰ 체제: λŒ€ν†΅λ Ήμ˜ 경우 κΆŒν•œ 정지 μ‹œ ꡭ무총리 등이 그의 κΆŒν•œμ„ λŒ€ν–‰ν•˜κ²Œ 되며, μ΄λŠ” κ΅­κ°€ 운영의 곡백을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후속 절차의 μ€‘μš”μ„±: νƒ„ν•΅μ‹¬νŒ 결과에 따라 λŒ€μƒμžκ°€ 직무에 볡귀할 μˆ˜λ„ μžˆμ§€λ§Œ, 이 과정은 λ°˜λ“œμ‹œ 법과 μ ˆμ°¨μ— 따라 μ§„ν–‰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νƒ„ν•΅μ†ŒμΆ” μ ˆμ°¨μ™€ μ‹¬νŒμ€ ν—Œλ²•μ„ μˆ˜ν˜Έ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λ°©μ•ˆμ΄λ©°, 이λ₯Ό 톡해 κ³ μœ„ 곡직자의 ν—Œλ²•κ³Ό 법λ₯  μ€€μˆ˜λ₯Ό κ°•μ 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ƒ„ν•΅μ œλ„λŠ” ν—Œλ²•μ˜ κ·œλ²”λ ₯을 ν™•λ³΄ν•˜λŠ” 데 ν•„μˆ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‘‰μ†ŒμΆ”μ ˆμ°¨ μƒ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Έ°

πŸ”— 이 정보도 λ†“μΉ˜μ§€ λ§ˆμ„Έμš”!

 

λŒ“κΈ€